애플 워치 구입을 검토 중이신가요? 사고 나서 잘 활용할 자신이 없어 망설이시나요? 애플 워치가 필요한 사람과 필요하지 않은 사람에 대해 살펴보고, 처음 구입 시 추천하는 모델과 가성비 좋은 모델에 대해 알아봅니다. 애플 워치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애플 워치가 필요한 사람과 필요 없는 사람
1. 애플워치가 필요한 사람
- 더욱 편리하게 아이폰을 활용하고 싶은 사람
- 마트 이용이나 교통기관 이용 시 결제를 편하게 하고 싶은 사람
- 건강과 운동관리를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
애플워치는 아이폰의 기능을 한층 더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한 아이템이죠.
알림을 받거나 전화 혹은 이메일에 답하고, 음악을 조절하는 등 평소에 아이폰을 이용자의 생활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일상적인 쇼핑이나 장보기,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교통 이용 시 애플 워치를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도 스무즈 한 결제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또한 헬스케어 기능이 충실한 것이 큰 특징이므로, 효율적으로 생활습관이나 건강상태 개선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아주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줍니다.
☆ 처음 애플워치 구입 시 추천 모델
→ 애플워치 시리즈 SE
처음 애플워치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애플 워치 SE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3보다 약 10만 원대가 더 높은 가격이지만, 칩 속도가 2배 빨라지고 화면도 시원하게 커져서 상당이 사용하기 쾌적한 모델이기 때문이죠.
☆가성비 좋은 애플워치 추천 모델
→ 애플워치 시리즈 6
최신 버전인 7보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성능은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가성비가 아주 좋은 7 시리즈를 추천.
건강관리 면에서는 몸 안의 산소혈중농도를 알 수 있는 혈중 산소 웰네스 앱, 심전도 기록이 가능한 심전도 앱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애플워치가 필요 없는 사람
- 많은 기능을 다 활용할 자신이 없는 사람
- 알림이나 충전 등을 신경쓰는 것이 귀찮은 사람
- 항상 시계를 차고 있는 것에 저항감이 있는 사람
애플 워치는 수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활용을 잘만 한다면 아주 편리한 제품입니다.
그러나 많은 기능을 잘 쓸 자신이 없다면, 결코 저렴하지 않은 가격이므로 사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또한 수시로 울리는 알림 기능이나 충전을 자주 해줘야 하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는 스타일이라면 이 또한 추천하지 않습니다. 애플 워치는 액정으로 모든 것이 표시되므로 충전 또한 거의 매일 해 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핸드폰을 매일 충전하듯 애플워치도 같은 방법을 쓴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귀찮게 느껴진다면 살 필요가 없겠죠.
또한 애플워치는 아이폰의 기능이 나눠져 있는 아이템이므로 항상 손목에 차고 있어야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손목시계를 항상 차고 있는 것에 익숙하지 않거나, 거부감이 있는 편이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