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 지급이란 방역지원금 대상자이지만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하거나 1~5차 지급에 포함되지 않았던 소상공인에게 서류 확인 후 지급하는 것입니다. 공동대표 사업체, 사회적 기업, 본인인증 불가 등이 해당되며 필요서류,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2차방역지원금 300만원 확인지급 서류 관련 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확인지급 신청방법
▶ 확인 지급이란
방역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추가 자료 제출이 필요한 경우이거나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아도 관련자료제출로 확인이 가능한 경우 대상자에게 신청받는 것입니다.
대상
1. 지급대상자이지만 추가자료 제출 필요한 경우
· 공동대표 사업체 (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 )
· 사회적 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 소비자 생활협동조합
2. 지급대상자이지만 아래 사유로 신속 지급 신청 못한 경우
·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 ( 공동 인증서 없음, 타인명의 핸드폰 등 )
· 대리인 통해 수령하고자 하는 사업체( 해외 체류 , 대표자 입원 등 )
· 대표자 사망
· 대표자 계좌 압류 등으로 타인계좌 수급 희망
3. 지급대상자로 나오지 않지만 관련 자료로 요건 충족 가능한 경우
· 21. 12.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받은 경우
· 일반 소상공인 · 소기업 중 매출 감소 확인되는 경우
· 21. 12.15일 이후 개인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한 경우
확인 지급 대상자 필요서류
⊙ 필수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 최근 1개월 이내 발급 )
2. 예약 후 방문 시 : 대표자 본인 혹은 방문자 신분증
< 확인 지급 대상자 유형별 제출서류 >
* 클릭하시면 확대가능합니다
※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 ( 해당 지자체 연락처 알아보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곳, 불가능한 곳이 있으므로 직접 연락하여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확인 지급 절차
신청 접수 후 기본적인 정보와 증빙자료, 지원요건 등 확인을 거쳐서 지급하며, 최종 확인되면 현금으로 계좌입금됩니다.
⊙ 온라인 신청 22. 2.10(목) ~ 3.4 ( 금)
⊙ 예약 후 방문 신청 22. 2. 24(목) ~ 3.4(금)
* 예약은 2. 23(수)부터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절차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에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 후 →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 본인인증 → 기본정보 입력 및 추가 서류 업로드
* 검토 결과 추가 서류 필요한 경우 문자메시지로 보완 요청합니다. ( 자료 완비될 때까지 지급 보류 )
방문신청 절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혹은 콜센터 통해 예약 ( 날짜, 장소, 시각) → 예약한 소진공 센터 방문 후 신청 → 담당자가 서류 확인 후 온라인 자료 입력
· 콜센터 1533 - 0100 ( 평일 9시 ~ 18시 )
· 방문 장소 : 전국 소진공 지역센터 바로가기 ( 지자체 아님 )
· 대상자에게 안내 문자 사전발송합니다.
이의신청
22. 3월 중 별도안내 예정
대상 : 확인지급 처리결과 통보받은 소기업 소상공인
방법 : 기간 내에 증빙자료 추가 구비 후 온라인 또는 소진공 지역센터에 예약 후 방문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공통요건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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