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라이브 포토 기능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움직임이 많은 동물이나 아기를 촬영할 때 아주 쓸모 있는 기능입니다. 라이브 포토 설정부터 촬영 방법, 이펙트 추가와 편집, 전송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라이브포토 야무지게 쓰기
라이브 포토란?
라이브 포토는 촬영 전후 1.5초씩 총 3초간 영상과 음성이 기록된 사진입니다. 짧은 동영상이라고 볼 수 있죠.
움직임이 빠른 어린이나 동물을 촬영할 때 유익하게 쓸 수 있는데요. 촬영 전후 1.5초를 기록할 수 있다면 예상 못한 좋은 사진을 찍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라이브 포토 촬영하는 법
- 먼저 설정에서 라이브 포토 기능을 ON으로 바꿔줍니다.
▶ 설정 -> 카메라 -> 설정유지설정 유지-> Live Photos 켜기
- 카메라의 사진 모드를 열고 라이브 포토 아이콘을 켜고 촬영합니다.
- 라이브 포토 사진을 재생하려면 사진 화면을 터치한 채로 기다립니다.
라이브포토 아이콘 사진
※ 라이브포토 기능을 켜고 찍으면 띠링하는 효과음이 나는데요, 찰칵하는 셔터음에 비해 도서관이나 버스 등 소음에 민감한 장소에서 찍어도 부담이 적습니다.
라이브포토 편집하기
▶ 사진 앱을 열어 사진 선택 후 라이브포토 아이콘 선택
- 대표 사진변경하기 - 화면 하단 뷰어에서 원하는 사진 선택, 대표사진만들기 글자를 탭합니다.
- 길이 편집하기 - 프레임 뷰어를 드래그해서 원하는 재생길이만큼 선택합니다.
- 음성 제거하기화면 상단에 있는 볼륨마크를 탭합니다.
- 보통 사진으로변경하기 - 화면 상단 라이브 버튼을 탭하면 대표사진 1장의 보통사진이 됩니다.
라이브 포토 이펙트 추가하기
- 라이브 - 촬영 전후 1.5초씩, 3초간 음성과 영상이 함께 기록됩니다. 사진을 터치한 채로 있으면 재생됩니다.
- 루프 - 움직임이 계속 반복(루프)되는 효과입니다. 예) 모닥불 사진
- 바운스 - 영상의 재생과 뒤로 감기를 반복합니다. 예) 뚜껑을 열면 음식이 짠하고 나타나는 사진
- 장시간 노출 - 디지털카메라의 장시간노출과 같은 효과로 생동감을 줍니다. 예) 분수, 불꽃놀이, 야경 사진
라이브 포토 전송하기
안드로이드나 윈도우에서 라이브 포토를 감상하려면, 비디오(동영상)로 저장한 후 전송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라인 앱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진 왼쪽 하단 공유 버튼 선택 -> 비디오로 저장 선택
· 3초 동안 움직이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유용한 라이브 포토인데요. 정지 사진에 비하면 용량이 큰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 용량이 걱정된다면 아이클라우드 유료 서비스나 구글 포토,노트북에 백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제껏 쓰지 않았던 라이브 포토 기능이라면 유익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