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년 신형 에어팟 3세대 신기능 가격 비교
본문 바로가기
리뷰

21년 신형 에어팟 3세대 신기능 가격 비교

by sjdhebxj?b 2021. 10. 22.
반응형

10월 19일 애플의 이벤트에서 신형 에어팟 3세대가 발표되었으며, 한국에서의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2세대와 비교해 다른 점과 신기능, 가격 등에 대해 해설하며, 에어팟3와 프로 중에 구입을 망설이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에어팟 3세대와 2세대 비교 

 

  에어팟 제 3세대  에어팟 제 2세대
가격 ( 세금포함 ) 249,000원 179,000원
탑재 칩  H1 칩 H1 칩
SIRI 대응 
기기 간  자동전환
방진방수 성능 -
오디오  공간 음향
다이내믹 헤드 트래킹 
-
최대 재생시간 ( 1회 충전 시 ) 6시간 5시간
재생시간 ( 충전케이스 사용 시 ) 최대 30시간 24시간 이상
충전 케이스  MagSafe 충전케이스 충전케이스
센서 피부 감지 센서 듀얼 광학 센서
감압 센서 -
노이즈 캔슬링 - -
적응 이퀄라이져  -

 

 

 

신형 에어팟 제3세대는 오디오 성능과 충전의 진화로 크게 2가지로 변화점을 꼽을 수 있다. 

 

 

▶ 공간음향에 대응

▶ 컨트롤 기능이 늘어남

▶ 최대 충전시간이 길어짐

▶ MagSafe 충전에 대응 

 

 

오디오 성능에서는 모든 방향에서 음이 튀어나오는 듯한 공간 음향에 대응한다. 

 

거기에 더해 귀 모양에 맞춰 음을 자동 조절해주므로, 저음에서 고음까지 확실히 들려준다. 

 

또한, 1회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30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여 2세대 에어팟보다 충전시간이 길어졌다.

 

충전 시에도 MagSafe위에 올려 두는 것만으로 충전이 가능하게 되었다. 

 

 

 

 

 

2. 2021년 신형 에어팟 3의 신기능과 스펙

 

 

 

◎ 디자인 

 

신형 에어팟 3세대는 스템이라고 불리는 이어폰 아래 축이 짧아졌다. 

 

에어판 프로에 가까운 디자인이 되어, 장착하고 있는 것만으로는 모델 구별을 할 수 없을 정도의 디자인이다. 

 

또한, 스템 길이뿐만 아니라 귀에 장착하는 부분의 외관도 크게 변형되었다. 

 

 

 

◎ 오디오 

 

 

공간음향 기능 탑재로, 모든 방향에서 음이 들리는 듯 입체감 있는 연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악곡이나 영상에 따라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음이 들려오는 일도 있었으나, 에어팟 3의 경우는 연출된 그대로 들려온다 

 

특히 라이브 영상이나 영화 시청시 직접 영화관이나 콘서트장에 있는 것처럼 박력있는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음에 관해서 진화된 한가지는, 적응 EQ(이퀄라이져) 기능이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귀 모양에 맞춰서음악을 자동 조절해주는 것이다.

 

이어폰은 보통  장착부분의 밀착도에 따라 중~ 저로 음역이 바뀌어버린다.  

 

그러나 신형 에어팟 3의 경우는 내장된 마이크음의 반향을 주워서 귀의 밀착도에 따라 중~ 저음역의 음을 조절해 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귀 모양에 맞지 않아 음이 잘 들리지 않는 일이 없으며, 어떤 곡이든 실시간으로 커스텀해주므로 최적의 음을 전달해 준다. 

 

 

 

에어팟의 스템이라 불리는 축이 짧아진 것뿐만 아니라, 스템을 이용해 곡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다.

 

스템을 탭하면 일시정지, 재상, 다음 곡으로 스킵 등 같은 조작이 가능하므로 아이폰을 밖으로 꺼내 조작할 필요가 없게 된다.

 

에어팟 2세대의 경우는 재생과 다음 곡으로 스킵, 전화응답의 3가지 조작만 할 수 있었다.

 

신형의 경우 2세대의 기능에 더해 일시정지와  이전 곡으로 스킵도 가능하게 되었으므로 탭의 횟수 조절만으로 모든 조절이 가능하다.

 

 

 

◎ 영구성

 

 

신형 에어팟에는 2세대에는 없던 방진 방수 기능이 추가되었다.

 

방진 방수의 성능은 IPX4라고 불리는 레벨이다.

 

IPX4는 흔히 말하는 생활방수 기능으로, 물방울이 떨어지거나 물이 튀어도 고장 나지 않는 정도의 레벨이다.

 

샤워나 수영장 등에서 사용은 어려우나 조깅이나 스포츠 등에서 땀을 흘리는 정도로 고장 날 걱정은 없다. 

 

 

 

 

◎ 충전 

 

모델 에어팟 3 에어팟 2 에어팟 프로 
최대재생시간 ( 1회충전시) 6시간 5시간  4.5시간
재생시간 ( 충전케이스 사용시 ) 최대 30시간  24시간 이상  24시간 이상

 

 

에어팟 3는 1회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충전케이스 사용으로 최대 30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에어팟 프로보다 충전 시간이 길어진 것은 가장 큰 진화 중 하나일것이다. 

 

 

 

또한 종래의 라이트닝 케이블에 더해, MagSafe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게 되었다.

 

MagSafe란, 자석식 무선충전 시스템이다.

 

지금까지는 에어팟 충전시 라이트닝 케이블을 꼽아야 할 필요가 있었지만, MagSafe 위에 올려두는 것만으로 충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충전의 수고로움과 충전단자 케이블이 고장 나거나 하는 일은  사라지게 되었다

 

MagSafe는 아이폰 12와 13 시리즈에도 대응하므로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아이폰과 아이팟 모두 충전 가능하다.   

 

 

 

 

3. 신형 에어팟 3세대에 탑재되지 않은 기능 

 

 

 

◆ H1 칩 

 

H1 칩은 등장 후 2년 이상이 지났으나, 신형 에어팟 3에도 H1 칩 그대로이다.

 

현재 H1 칩 이 탑재된 것은 에어팟 2세대와 에어팟 프로 모델이다.

 

에어팟 프로보다 성능 좋은 칩이 탑재되어 버리면, 프로보다 에어팟 3가 고성능이 되어버린다.

 

그러므로 H2 칩 이 탑재되는 것은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유력해 보인다.

 

H2 칩은 초광대역에 대응하여 접속의 안정성이 향상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프로에는 외부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노이즈 캔슬링은 마이크가 외부의 음을 감지하면 그 음을 차단해버리는 안티 노이즈 기능이 움직이는 구조이다.

 

현재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시리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라 할 것이다.

 

 

 

◆ 에어팟을 통한 호흡수 측정

 

애플은 2021년 8월에 웨어러블 마이크로 호흡음에서 호흡수를 측정한다는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여기서 말하는 마이크 내장형 웨어러블 기기란 에어팟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이 연구논문에서는  <적정한 가격의 기기로 호흡수와 심폐기능 측정 등에 사용 가능한 것을 증명하고 싶다>라고 말하고 있다.

 

이런 연구가 진행되어  있는 것을 두고 에어팟 3는 호흡수 측정이 가능할 것이라 예상되었고,  이 기능이 탑재되면 유저의 건강상태를 손쉽게 파악 · 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애플 워치의 심박수 알림이나  비상시 알림 등 건강에 관한 기능이 다수 탑재되어있는 것으로 향후 에어팟 프로로 헬스케어 관리도 가능하리가 예측된다.

 

 

 

4. 신형 에어팟 3을 고려해도 좋을 포인트

 

 

에어팟3는 2보다 성능이 진화하여, 노이즈 캔슬링 이외에는 에어팟 프로와 거의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오디오 성능에서는 에어팟 2보다 압도적으로 박력있는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음이 잘 들리기만 하면 된다> 보다는 <음악이나 영화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는 사람은 에어팟 3를 구입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또한 에어팟 3는 커널형 이어폰의 밀착감을 좋아하지 않는 이에게 추천한다.

 

이어폰으로서의 성능은 에어팟 프로가 더 위이지만, 커널형이 맞지 않는 사람에게는 비추천한다.

 

에어팟 3는 2와 같은 형태의 이어폰이므로 에어팟 프로가 맞지 않으면 에어팟 3을 추천한다  

 

 

 

 

 

관련 글 

 

 

2021가을 아이패드 상세비교와 추천모델 ( 가격,애플펜슬,키보드,커넥터,배터리)

21년 가을 아이패드 최신 모델의 성능을 비교해 본 1편에 이어 가격, 애플 펜슬 대응 유무, 키보드 대응 유무, 커넥터 타입, 배터리 용량 등에서 상세 비교하고, 사용용도에 따른 추천모델을 소개

ishigaki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