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언니 부자특강 유수진 저 세종서적 완독일 2021.04.13
유튜브에서 우연히 보고 마음이 끌려 책을 읽게 되었다.
어려운 책이 아니라 이틀 만에 다 읽었고, 덕분에 내 하루 일과가 180도 바뀌게 되었다.
구독 유튜브는 경제채널로 모두 변경, 읽고싶은 내 도서목록 리스트에 경제 인문학 책이 빼곡히 차고,
정치와 경제 뉴스를 집중해서 보게 되었다.
그만큼 읽는 이의 마음을 확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다. 큰 부자는 못돼도 작은 부자라도 되어보자,
적어도 노후에 경제적인 여유를 가지고 살아보자 라는 동기를 팍팍 부여해 준다.
2015년 출판되었는데 왜 나는 이제야 만났을까 싶기도 하고 지금이라도 만나 다행이란 생각이 들 만큼
내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된 책이다.
부자언니 부자특강
저자 유수진
2005년 삼성생명에 입사한 첫 해 연봉 1억에서 시작해 6억까지 달성한 것으로
유명한 자산관리사였다. 고객에게 단순히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적인 자산관리의 조언을 해주는 것으로 고객이 먼저 다가오게 만드는
자산관리사로 유명세를 타 티브이나 미디어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다.
현재는 루비스톤이라는 재테크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면서 자신의 네이버 카페
부자 언니의 12만 회원들을 부자로 만들기 위한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역할을 다 하고 있다.
독서대상
이 책은 막 사회생활을 시작해 월급은 적고 금융지식이 부족한 20~3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쓰였다.
사회 초년생 시기에 어떻게 살아야 진정한 경제적 독립을 할 수 있는지 현실적인 조언을 해준다.
인상적인 문장
부자란 하고 싶은 일을 현재 할 수 있는 사람 이라고 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먼저 할 일은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는 것 .
자존감이 없을 수록 스트레스를 받으면 당장 내 마음이 편안하고 즐거운 것에 몰두.
월급 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지만, 부자가 될 종잣돈을 만들어 주는 것이 월급 .
내용 요약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부자가 되기로 마음을 먹고 종잣돈 1억을 모아야 한다.
그러려면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그 후 1억 도달까지의 방법을 체계적으로 설명.
종잣돈을 눈덩이처럼 잘 불려 나가기 위해 해야 하는 금융문맹 탈출을 위한 공부법과
읽고 봐야 하는 도서, 영화, 다큐멘터리를 추천해주고 후천적으로 부자 DNA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초보 경린이가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콕 집어 설명한다.
감상
이 책에서 하라는 것들 중 바로 실천에 옮긴 것이 몇 가지 있다.
신용카드는 비상용만 남겨두고 잘라버린 후 체크카드로 생활비를 결제하고, 가계부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계좌를 모두 연동시켰다.
20년 후까지의 로드맵을 그려 구체적으로 내 미래를 그려도 봤다. 이삼십 년 후의 미래는 막연하기만 했는데 로드맵을 보니 현타가 왔고, 이렇게 살면 안 된다는 생각이 뒤통수를 강하게 쳤다.
부자 언니가 추천해 준 영화와 다큐멘터리를 보고, 유튜브 채널을 등록하고, 책을 읽는다. 양치질과 설거지를 하면서 항상 경제 유튜브 방송을 듣고 있다.
경제공부의 필요성에 눈을 뜨고 나니 갑자기 세상을 보는 눈이 엄청나게 달라졌다.
세계가 어찌 돌아가는지 무관심했던 과거의 나는 사라졌고, 공부해야만 하는 것 , 읽어야 하는 책,알고 싶고 모르는 것들이 갑자기 눈앞에 산더미처럼 쌓여 하루 24시간이 모자란다.
경제와 금융은 공부할수록 이렇게 흥미로운 분야였나 싶어 놀라게 된다.
사회초년생 시절 내 앞에 부자 언니 같은 인생의 멘토가 있었더라면.
인생선배로서 길을 안내해 주는 존재가 절실히 필요했었는데.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만나게 되어 다행이다.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이끌어주려 애쓰는 부자 언니에게 감사한 마음뿐이다.
쓰고 나니 유수진 교에 빠진 신자 같은데 부정은 안 하겠다.
부자는 되고 싶은데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도 안 잡히는 금융문맹 초보에게 강추하는 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