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투자하고싶은 수소관련주 3종목
본문 바로가기
금융문맹 탈출

지금 투자하고싶은 수소관련주 3종목

by sjdhebxj?b 2021. 9. 3.
반응형

2021년 현재 세계는 수소를 기본으로 하는 전력을 지지하고 있으며, 연료전지 관련을 시작으로 수소주 의 가치는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상승하고 있다. 수소경제에 관한 투자처는 연료전지관련주 뿐만 아니며, 가스와 가스처리장치 메이커, 전력회사, 연료전지차 메이커의 3 종목을 소개한다. 

 

 

 

 

유망한 수소관련주 3종목

 

 

 

1. 에어 프로덕츠 앤 케미컬 ( APD)

 

에어프로덕츠는 1950년대에 로켓 연료인 액체수소를 미 항공우주국 ( NASA)에 제공했으며, 현재는 지상의 수소 문제 개발의 최전선에 있는 기업이다. 

 

또한 주요 자동차 엔진 기업인 커민스와 제휴하며, 수소연료전지 트럭 개발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에어 프로덕츠가 2,000대를 보유하는 트럭은 수소연료전지차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에어 프로덕츠는 「 운송기기를 대상으로 한 수소의 보급을 촉진하기 위한 수소 인프라 등, 재생가능 수소를 더 이용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협력하겠다  」 라고 선언하고 있다. 

 

운송 문제 해결에 더해서, 혁신적인 수소생산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예를 들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70억 달러를 들여 개발 중인 NEOM이라는 시설은, 태양광이나 풍력 등 재생가능 에너지원을 사용하여 매일 650톤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는 예상이다. 

 

시가총액 643억 달러의 에어프로덕츠는, 수소 이외에도 다양한 산업용 가스를 취급한다. 

 

경영진은 2021년 조정 후 1주 당 순이익 (EPS)을  8.95~9.10 달러로 예상했으나, 이것은 수소사업을 기반으로 한 것은 아니라 보인다.

 

 

 

 

 

 

 

2. 브룩필드 리뉴어블 ( BEP , BEPC )

 

 

브룩필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생가능 에너지 기업이다.

 

약 6,000건의 발전용 자산에서 오는 글로벌 포트폴리오에는 약 21 기가와트의 발전능력을 가지고 있다.

 

브룩필드는 작년 9월, 연료전지 기업인 플러그 파워와 제휴를 발표한 것으로 투자가들의 주목을 받았다.

 

협정에 의하면, 브룩 필드는 재생가능 에너지에 의한 전력을 플러그 파워사에 제공하고, 플러그 파워 사는 그 전력으로 매일 약 10톤의 액체수소를 생산할 것이다.  

 

브룩필드는 수소 자체를 생산하고 있지는 않으나, 플러그 파워사와의 제휴가 가리키는 것처럼, 타사의 그린 수소( 재생가능 에너지를 이용하여 생산하는 수소 )의 조달면을 지원할 수 있는 가능성이 가지고 있다. 

 

그린 수소 생산은 천연가스에 의존하는 종래의 수소생산과는 다르며, 저탄소 에너지원 ( 태양광이나 풍력 등 )에 의한 전력을 이용해서 물을 전기 분해하여 수소를 만들어낸다. 

 

기업에게 이산화탄소 배출 삭감의 노력이 요구되는 지금, 그린 수소는 인기 있는 선택지로 부상하고 있다. 

 

예를 들어 플러그 파워 사는 그린 수소의 일차 생산량을 2025년에 500톤, 2028에는 1,000톤으로 목표를 올리고 있다.

 

골드만 삭스가 예상하기로, 그린 수소 시장의 규모는 2050년까지 약 12조 달러까지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다. 

 

현재, 브룩 필드 기업에서 수소에 대해 큰 기대감을 가질 수는 없지만, 이런 상황은 별할 가능성이 있다. 

 

2021년 제2분기 결산 설명회에서, 코너 테스키 최고 경영책임자 (CEO)는, 「 미래의 브룩필드에 있어서, 그린 수소는 상당히 대규모이며 매력적인 투자기회가 될 것이라 예상한다 」라고 말했다. 

 

 

 

 

3. 하이존 모터스 ( HYZN )

 

 

버스와 대형 트럭의 연료전지를 개발하는 점에서 , 연료전지 트럭 메이커인 니콜라와 하이존 모터스는  닮아있다.

 

니콜라 주가의 급변하는 상황을 돌이켜보면, 그 이름을 듣는 것만으로도 하이존에 투자하는 것을 꺼릴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두 기업을 하나로 보는 것은 틀렸다. 

 

아직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지 않은 니콜라와는 다르게, 하이존의 모회사인 호라이존은 다수의 버스나 트럭에 연료전지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 고객에게 자동차를 판매한 실적이 있다.

 

하이존은 미래 실적에 야심적인 예상을 하고 있다. 

 

예상 매상은 2021년이 3,700만 달러, 2025년이 33억 달러이다.

 

이 기업은 향후 수년에 흑자를 달성할 것이며, 2025년에 EBITDA( 이자, 세금, 감가상각비용 등을 빼기 전의 순이익 )는 5억 500만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2024년에 현금흐름도 흑자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모틀리 풀 미국 본사 2021년 8월 12일 기사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관련 글 

 

 

시장 폭락 시 노려야 할 미국 배당주 3종목

시장의 폭락은 반드시 옵니다. 그때 신뢰할 만한 배당주를 구입하면, 아주 매력적인 배당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하 3 종목은, 배당이익이 이미 높은 수준에 있으나, 시장이 폭락하면 더욱

ishigaki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